보도자료

레몬헬스케어 김준현 부사장,‘제15회 의료기기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작성일
2022-07-08 10:19

‘레몬케어 플랫폼’ 보급 통해 환자 의료정보 접근성 제고 등 인정

 



[팜뉴스=이권구 기자]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의 김준현 부사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준현 부사장은 레몬헬스케어에서 국내 최초로 페이퍼리스(Paperless) 모바일 스마트병원 플랫폼인 ‘레몬케어 플랫폼’을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보급하여 환자 의료정보 접근성을 높여 비대면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일조했으며, 의료 ESG 환경 조성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또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생활치료센터 비대면진료서비스’ 앱을 구축함으로써 공공의료가 코로나19에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국민 보건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레몬케어 플랫폼’은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해 진료예약, 카카오알림톡 기반 접수비/진료비 간편결제 및 전자영수증 발급, 전자처방전 발급 및 약국 전송, 실손보험청구 등 다양한 의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17년부터 국내 90여개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앱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상급종합병원 70% 이상인 32개 병원에서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또 ‘생활치료센터 비대면진료서비스’ 앱은 생활치료센터 및 재택치료 환자의 건강정보 모니터링과 진료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포털 시스템으로,  환자가 문진정보를 포함해 체온, 혈압, 맥박수, 산소포화도, 혈당 등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의료진이 해당 정보를 토대로 상태 모니터링 및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준현 부사장은 “코로나19 환경을 거치면서 레몬헬스케어의 페이퍼리스 플랫폼 기술력과 생활치료센터 앱 구축 등 관련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개인별 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 등을 통해 레몬헬스케어가 국내 의료기기 및 의료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디지털헬스케어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4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