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oom 2018-06-28T11:24:49+00:00

Home  >  서비스 소개  >  Press Room

M-Care Press Room

병원이용 프로세스의 혁신을 가져온 M-Care는 다양한 언론 및 미디어의 집중조명을 받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신SW상품대상 3·4월 수상작] 데이타뱅크시스템즈 ‘엠케어’

7.jpg

데이터뱅크시스템즈(대표 홍병진)는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인 ‘엠케어(M-Care)’를 개발했다. 엠케어는 진료 예약에서 진료비 결제, 전자처방전 약국 전달, 실손보험 자동 청구 기능을 포함했다. 상급 종합병원은 물론 준종합병원이나 일반 병원에서 활용 가능하다.

상급병원 진료비 모바일 간편 결제를 상용화 해 고객 불편을 줄였다. 진료 후 전자 처방 전달, 실손보험 자동 청구가 모바일로 가능하다.

‘스마트 에스코트 서비스’는 제공환자가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환자 동선·진료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인지해 개인 맞춤형 메시지로 메뉴를 안내한다.

옵션인 ‘엠케어플러스(M-Care Plus)’는 병원 의료진·직원의 모바일 스마트 워크 구현을 위해 전자의무기록(EMR)·병원 레거시(Legacy) 시스템과 연동했다. 진료·간호·협진 등 기능을 제공한다.

의료진 안전관리, 환자 생체정보 모니터링 등 부가 서비스 기능도 있다. 의료진은 폭행사고나 갑작스러운 통증 발생으로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엠케어로 신고자 위치정보를 보안 요원에게 전송한다.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단말기를 착용하면 환자 심박 수·일일 활동량·수면시간 등 생체 리듬을 365일 지속 모니터링 한다.

병원 내에서 이동이 가능한 장비·시설물에 비콘 태그를 부착하면 자산 이동시 전산조회가 가능한 ‘병원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엠케어에 탑재된 기능에는 데이터뱅크시스템즈가 보유한 특허 기술이 녹아 있다. 데이터뱅크시스템즈는 병원 안내시스템·병원안내서비스 제공방법 특허(제10-1155949호)와 스마트헬스케어 관리시스템·방법 특허(제 10-1600934호)를 취득했다. 원천기술 뿐 아니라 지적 재산권 관련 준비까지 마쳤다.

엠케어 모바일 결제는 ‘안전한 결제 기술’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의 결합으로 일반 전자지급결제대행사 대비 낮은 수수료율을 제공한다. 높은 결제수수료로 도입을 망설였던 병의원 부담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