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oom 2018-06-28T11:24:49+00:00

Home  >  서비스 소개  >  Press Room

M-Care Press Room

병원이용 프로세스의 혁신을 가져온 M-Care는 다양한 언론 및 미디어의 집중조명을 받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삼성SDS 생체인증 솔루션,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엠케어’에 탑재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데이타뱅크시스템즈(대표 홍병진)는 삼성SDS(대표 정유성)와 병원 방문 고객 및 환자 편의를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엠케어(M-Care)’ 플랫폼에 본인인증 강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데이타뱅크시스템즈는 엠케어 사용자들에게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 기반의 로그인 외 파이도(FIDO, Fast IDentity Online)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인 넥사인(Nexsign)을 적용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 제공한다.

또한, 올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실손보험 간편 청구와 전자 처방전의 약국 전송 기능에도 넥사인을 탑재해 간편하고 안전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재섭 삼성SDS 상무는 “데이타뱅크시스템즈와 협력을 통해 의료 서비스 고객 및 환자들에게 당사의 생체인증 솔루션 넥사인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엠케어 서비스와 넥사인 솔루션을 패키지화해 공급하고, 향후 의료시장 내 본인확인 서비스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양사 간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이타뱅크시스템즈는 생체인증기반 넥사인 솔루션을 상반기 내로 구축될 상급종합병원에 우선 적용할 방침이다. 기존 엠케어 솔루션이 공급된 서비스가 제공된 병원들과도 협의를 통해 추가 서비스하기로 했다.

홍병진 데이타뱅크시스템즈 대표는 “삼성SDS와 사업협력으로 엠케어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 및 결제부분의 안전성이 강화되고 사용자의 편의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통해 엠케어 사용자인 병원 방문 고객과 환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6.jpg